UPDATE. 2024-04-25 20:56 (목)
성북구보건소,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이유식 비법 공개
상태바
성북구보건소,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이유식 비법 공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1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 12개월 미만 영아 양육 구민 대상 ‘오감만족 이유식’ 도전 이벤트
성북구보건소가 이번 ‘오감만족 이유식 도전 이벤트’를 통해 제시하는 6가지 레시피 중 하나

[서울포커스신문] 성북구가 12개월 미만 영아 양육자들에게 올바른 이유식 정보를 제공하는 ‘오감만족 이유식 도전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성북구보건소에서 제시한 레시피로 이유식을 만드는 이벤트다. 이 레시피를 따라하면 가정에서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소고기, 닭가슴살, 양배추, 두부, 애호박, 새송이버섯 등을 활용해 쉽게 이유식을 만들 수 있다. 재료 준비 부담을 덜고 영아에게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는 식단으로,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다.

성북구보건소에서는 또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이유식의 필요성과 성장 단계별로 알맞은 이유식, 그리고 영아의 식행동 주의사항 등이 담긴 자료도 제공하고 있다.

성북구에 거주하고 있는 12개월 미만의 영아 양육자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포스터상의 QR코드나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성북구보건소 오감만족 이유식 도전 이벤트’ 검색)에서 확인되는 단계별 이유식 레시피 6가지 중 한 가지 이상 선택하여 만든 이유식 인증사진을 제출하면 이유식 책자, 빨대컵 등 참여상품이 지급된다. 레시피 인증개수에 따라 추가 상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소식을 들은 길음동 오00 주민은 “보건소에서 안내한 레시피가 영양 면으로도 훌륭하고, 초보 부모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내용이라서 이벤트가 끝난 후에도 계속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앞으로도 우리 영아들의 건강한 발달과 성장을 위해 편식 예방 등 가정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