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서울시 강서구, 우울한 청춘 지원 나선다
상태바
서울시 강서구, 우울한 청춘 지원 나선다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15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서울청년센터 강서오랑, ‘청,춘(春)하다’ 프로젝트 협약
서울시 강서구, 우울한 청춘 지원 나선다

[서울포커스신문]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서울청년센터 강서오랑이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청,춘(春)하다’ 프로젝트(청년마음건강사업)에 나선다.

지난해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코로나19 국민 정신건강 실태조사'에 따르면 우울 항목에서 30대(24.2%)가 가장 높고, 자살생각 항목에서도 30대(18.8%), 20대(14.8%)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청년들이 우울, 불안 등 정신건강문제를 호소하는 사례가 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조기발견과 치료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강서구가 위탁 운영하는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서울청년센터 강서오랑은 최근 청년마음건강을 지키기 위한 ‘청,춘(春)하다’ 프로젝트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강서구보건소,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서울청년센터 강서오랑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서울청년센터 강서오랑은 △청년 정신건강 연계망 형성 △청년층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 구축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18년부터 ‘청년마음건강사업’을 통해 조기 정신증 평가체계를 구축했으며 청년층을 대상으로 상담, 교육, 프로그램 등을 실시해 지역사회 내 조기 정신증에 대한 이해와 조기개입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연계망 구축 및 발굴·의뢰 강화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서울청년센터 강서오랑은 서울시 청년활동지원센터가 실시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4월 개관한 이래로 청년의 상태를 종합적으로 통찰하고, 청년의 삶이 온전히 존중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년정책 종합지원센터로서의 기능을 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청년마음건강 협약식을 통해 강서구 내 청년들이 정신건강상담에 대한 편견과 부담을 해소하고 마음의 어려움과 고통을 보다 편하게 나눌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보건소 건강관리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