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5 18:45 (월)
은평구보건소, 구 의사회와 어르신 건강동행사업 추진 업무협약…"전담팀이 찾아가 건강관리"
상태바
은평구보건소, 구 의사회와 어르신 건강동행사업 추진 업무협약…"전담팀이 찾아가 건강관리"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1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협약 체결…어르신께 통합건강관리 지원
은평구의사회-은평구보건소 업무 협약식 기념촬영 (왼쪽부터 김시완 보건소장, 정승기 은평구의사회장)

[서울포커스신문] 은평구 보건소는 지난 8일 구 의사회와 어르신 건강동행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르신께 민간의료기관과 연계한 통합건강관리를 제공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이다.

앞서 구 의사회는 원활한 사업 수행을 위해 참여 신청을 통해 지역 1차의료기관 10곳을 선정했다. 1차 의료기관은 만성질환 2개 이상을 가진 65세 이상 어르신 환자 중 건강상담, 방문재활, 영양지원, 복지상담 등 건강관리가 필요한 대상자를 은평구 ‘건강동행팀’에 의뢰하게 된다.

의사, 간호사, 영양사, 물리치료사로 구성된 ‘건강동행팀’은 의뢰받은 어르신 자택으로 직접 방문해 건강평가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2개월간 제공한다.

올해 구는 16개 전 동을 4권역으로 분류, 각 동 찾동·통합 간호사를 포함한 권역별 건강동행팀을 구성했다. 보다 촘촘한 은평형 어르신 건강동행사업을 추진함으로써 만성질환으로 인한 건강악화 및 합병증을 방지하고 어르신이 본인의 집과 마을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구상이다.

김시완 보건소장은 "초고령 사회를 앞두고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의료와 돌봄이 함께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