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23:57 (화)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인생감동 어르신’오찬…나이는 숫자에 불과·용기와 희망 전달
상태바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인생감동 어르신’오찬…나이는 숫자에 불과·용기와 희망 전달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09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 시장 ‘나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재능 성장’을 이뤄낸 감동 선배님에게 공경과 감사
인생감동 선배님 오찬모임 참석자

[서울포커스신문] 오세훈 시장은 나이의 한계를 극복한 ‘인생 감동’ 어르신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며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오찬은 9일 낮 12시 서울시청 시장실에서 진행됐으며, 나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선한 영향력을 펼쳐가는 여섯 분의 ‘인생 감동’ 어르신과 오세훈 시장 등이 참석했다.

올해 2월, 학부를 졸업한 지 57년 만에 박사학위를 수여 받은 이상숙 어르신은 사회학 공부를 하고 싶었던 열정을 가슴에 품고 87세에 대학원 정규과정을 시작했다. 이상숙 어르신은 5년간 석·박사 과정을 모두 이수했고 만92세의 나이로 국내 최고령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나이에 대해 생각해 본 일 없이 하루하루가 배움의 연속이라는 마음으로 임했다는 이상숙 어르신은 졸업 후에도 계속 연구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상숙 어르신은 쉴 틈 없이 일하다가 쉬고 싶어 시작한 공부에 깊이 몰두하게 됐고, 한차례의 결석이나 빠뜨린 과제도 없이 개근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학위를 마칠 수 있었다.

오찬 참석자로는 △‘1만 6,000시간 넘는 자원봉사자’인 홍경석(만76세) 어르신, △2022년 제16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에서 장관표창을 받은 ‘어르신 문화예술 자원봉사자’ 이복계(만91세) 어르신, △85세가 되던 해에 쓰러진 남편을 재가 간병하고 그 이야기를 수필집으로 펴낸 ‘아흔 남편의 재가 간병 중 행복을 그린 수필가’ 유선진(만87세) 어르신, △은퇴 이후 제2의 인생으로 스스로 일하는 시니어이자 ‘시니어 취업을 돕는 특공대’ 변창수(만68세) 어르신과 △젊은 시절 사회활동은 직업이라는 틀 안에서 이뤄졌다면, 이제는 내가 진짜 원하던 분야, 관심사에 따라 하고 싶은 기회가 열린다고 생각한다는 ‘열정적인 시니어 활동러’ 김종윤(만67세) 어르신이 함께 했다.

서울시는 ‘인생감동 선배님’이신 어르신들은 나이라는 숫자에 갇히지 않고 새로운 재능 성장을 위해 노력한 선배 시민으로서 간담회를 빛내주었다고 전했다.

오세훈 시장은 오찬을 통해 "따뜻한 본보기가 되어주신 ‘인생감동 선배님’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는 시간이었다”며 “후배시민들이 나이는 더 이상 한계가 아니라 새로운 재능을 성장시키는 원동력이라는 용기와 희망을 얻게 될 것”이라며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