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동대문구,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민․관․경 합동 캠페인 실시
상태바
동대문구,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민․관․경 합동 캠페인 실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0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필형 구청장, 어린이보호구역 점검위해 일일 명예 안심보안관으로 나서
안전한 통학로 조성 캠페인에 나선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오른쪽 첫 번째)⋅ 장영철 동대문경찰서장(왼쪽 첫 번째)과 전농초등학교 학생들

[서울포커스신문] 동대문구는 9일 오전, 관내 전농초등학교 통학로에서 교통사고예방 및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민⋅관⋅경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구는 신학기를 맞은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등⋅하교를 위해 동대문 경찰서, 동북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교통안전실천단, 안심보안관(동대문시니어클럽) 등과 함께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통학로 주변 위험요소점검과 더불어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홍보물(어린이 호신용 경보기, 구급밴드, L자파일) 및 안전보행 안내문을 배부하며 어린이들이 ‘안전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또한 등굣길 운전자와 학부모들에게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속도 준수 및 사고예방을 위한 불법 주정차 근절을 안내하여 시민들의 질서의식을 고취했다.

동대문구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중 안심보안관 50명, 교통안전도우미 140명을 선발했고 등⋅하교시간에 맞춰 동대문구 초등학교 통학로 일대에 배치하여 주변 순찰과 교통안전 확보 등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유관기관 합동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통학로 주변 안전취약 요소들을 하나하나 찾아내고 신속하게 해결해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학교에 보낼 수 있는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