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김태우 강서구청장, 매일 아침 주민들 만나 소통한다…'매일매일 태우는 주민소통 열차' 추진
상태바
김태우 강서구청장, 매일 아침 주민들 만나 소통한다…'매일매일 태우는 주민소통 열차' 추진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0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오전 10시 구청 북카페에서 주민 20명과 격식 없는 대화 진행
인터뷰사진

[서울포커스신문]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행정에 반영하기 위해 주민 29,900여 명과의 대화에 나선다.

서울 강서구는 오는 13일부터 구청장과 주민들이 직접 만나 소통하는 ‘매일매일 태우는 주민소통 열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매일매일 태우는 주민소통 열차’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20명 내외의 주민들과 김 구청장이 구청 북카페에서 직접 만나 격식 없이 소통하는 자리다.

김 구청장은 모든 행정을 펼침에 있어 항상 주민이 최우선이고 주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하며 직접 이번 사업을 제안했다.

대화는 특별한 형식 없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며, 참석자는 평소 구에 바라는 점이나 궁금했던 점에 대해 직접 김 구청장에게 물어보고 답변받을 수 있다.

또한 즉석에서 답변이 어려운 경우에는 해당 부서에서 검토 후 별도로 답변이 전달된다.

김 구청장은 올해 통반장 3,523명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전통시장 상인 등 단체 19,749명, 보육원 등 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 655명 등 총 29,900여 명의 주민과 만남을 진행한다.

구는 ‘주민소통 열차’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다양한 의견을 구정 운영에 반영해 나가며 주민들의 행정에 대한 참여도를 높여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 자리에서 원도심 재개발·재건축, 방화동 건폐장 이전 등 주요 현안이나 숙원사업들에 대한 진행상황을 공유하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김태우 구청장은 “원도심 재개발·재건축 추진, 방화 건폐장 이전 협의 등 짧은 기간 강서구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들을 해결할 수 있었던 것은 항상 현장에서 주민들과 소통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며 “앞으로도 항상 주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귀 기울이며 오로지 주민만을 위한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