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은평구, 기획 전시'‘파편, 다시 태어나다' 개최…5월 28일까지
상태바
은평구, 기획 전시'‘파편, 다시 태어나다' 개최…5월 28일까지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03.07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예가 이택수의 도자 설치작품, 종이염색 설치작품 등
포스터

[서울포커스신문] 은평구가 한문화 너나들이센터에서 오는 16일부터 5월 28일까지 기획 전시 ‘파편, 다시 태어나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는 공예가 이택수의 도자 설치작품 ‘Re-born_series’와 종이 염색 설치작품 색 ‘Color_series’, 인터뷰와 작품 제작 과정이 담긴 영상이 소개된다.

‘Re-born_series’는 버려져 방치된 도자 유물 파편을 수집하여 백자와 결합해 완전히 새로운 도자기로 복원한 작품이다. 작가는 이를 통해 소외되고 쓸모없는 것들도 아름답고 가치로울 수 있음을 보여준다. 색 ‘Color_series’는 한국의 오방색과 오간색을 담아낸 작품으로 너나들이센터 2층 한복 체험실에 설치되어 관람객들이 보다 가까이에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작품의 제작 과정 및 작가의 인터뷰를 담은 영상을 함께 선보여 전시의 이해를 돕고, 한문화 체험시설의 관람객 참여형 전시를 마련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은평역사한옥박물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우리 문화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韓)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은평이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