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7 19:00 (수)
관악구 청룡동 골목상권 '푸르미르길' 서울시 '2023년 지역상권활성화 지원사업' 대상지 선정
상태바
관악구 청룡동 골목상권 '푸르미르길' 서울시 '2023년 지역상권활성화 지원사업' 대상지 선정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07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된 서울시 4개 자치구 중 최고액 6천 1백만 원 시비 확보
푸르미르길 위치도

[서울포커스신문] 관악구 청룡길과 청룡1길 일대 골목상권 ’푸르미르길‘이 서울시 주관 ‘2023년 지역상권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 6천 1백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구가 확보한 사업비는 서울시 4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예산이며, 구는 ‘푸르미르길’에 상권 홍보, 상인 역량 강화, 행사이벤트 등 다양한 상권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상권의 홍보를 위한 ‘블로그 체험 마케팅’을 실시한다.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점포의 인터넷 홍보, 상권 굿즈와 할인쿠폰 등이 포함된 리플릿 제작 등 상권의 인지도와 친밀감을 높인다.

상인들의 역량도 강화한다. 지역상권 전문가와 함께 ‘골목상권 상인 워크숍’ 을 통해 골목상권의 리더를 육성하고 우수지역상권의 벤치마킹을 지원한다.

또한 버스킹 공연 등 골목상권 고객유치를 위한 프로그램과 영수증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올해 △소상공인회복 지원 △골목상권 경쟁력 제고 △지역경제 소비촉진 3개 분야 17개 사업에 총 109억 원을 투입하는 ‘2023년 소상공인 지원 종합계획’을 추진하며 소상공인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해 ‘행정안전부 골목경제 회복지원사업’ 과 ‘서울시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각각 특별교부세 4억 7천만 원, 시비 2억 6천만 원을 확보하는 등 외부재원 유치로 보다 많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은 우리구가 역점 추진해 온 골목상권 활성화에 활기를 불어 넣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최근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