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7:44 (수)
동대문구,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실시
상태바
동대문구,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실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03.06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사업비 1천 5백만 원, 단체별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하여 양성평등 사회 실현!
동대문구청 전경

[서울포커스신문] 동대문구가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한 ‘2023년 동대문구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역사회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보다 500만원 증액한 총 1천5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공모 분야는 ▲양성의 동등한 사회 참여와 권익 및 복지 증진 ▲경력 단절 여성의 경제활동 및 사회 참여 촉진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 및 일·가정 양립 지원 등 양성평등 문화 확산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동대문구 소재 여성단체, 비영리단체 및 비영리법인이며 단체별 최대 500만원 이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총 사업비의 10%를 자부담으로 편성하여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를 통해 3월 1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된 사업은 ‘동대문구 양성평등위원회’에서 ▲사업 목적의 적정성 ▲단체의 전문성 및 사업 수행 능력 ▲사업비 산정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3월 중 선정 예정이며 사업은 4월부터 추진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역량 있는 단체들의 참신하고 우수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해 지역사회에 양성평등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