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서초구,‘방문형 재택의료사업’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서초구,‘방문형 재택의료사업’업무협약 체결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02.07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7일 고려대학교 의료원·(주)바야다홈헬스케어와 ‘방문형 재택의료사업’ 추진 업무협약 맺어
전성수 서초구청장(가운데), 고려대학교 의료원 박건우 사회공헌사업본부장(왼쪽), ㈜바야다홈헬스케어 김영민 대표(오른쪽)가 방문형 재택의료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서초구는 고려대학교 의료원, ㈜바야다홈헬스케어와 의료사각지대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문형 재택의료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청 대회의실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전성수 서초구청장과 고려대학교 의료원 박건우 사회공헌사업본부장, ㈜바야다홈헬스케어 김영민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해 협약서 교환 및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재택의료서비스 대상자를 발굴·추천하고 고려대학교 의료원은 진료버스, 전문의료진(의사)·행정인력을 지원하며 검진 및 진료를 실시한다. 또한 ㈜바아댜홈헬스케어는 재택의료 코디네이션 및 의사, 간호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등 전문인력을 지원한다.

‘방문형 재택의료사업’은 다음달부터 정식 운영 예정이며 신체·경제적 사유로 병원방문 진료가 어려운 주민에게 이동버스 및 가정방문을 통한 무료검진·진료 등 통합적 재택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추가검사 및 치료가 필요한 대상자에게는 서리풀 돌봄SOS 사업을 통해 의료비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참석한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방문형 재택의료사업 진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신 고려대 의료원과 ㈜바야다홈헬스케어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더욱 촘촘히 챙겨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