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동작구, 임산부와 영유아를 위한 '영양플러스 사업' 신규대상자 모집
상태바
동작구, 임산부와 영유아를 위한 '영양플러스 사업' 신규대상자 모집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1.25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임산부와 영·유아 대상 맞춤형 보충 식품 패키지 배송, 영양교육 및 상담 실시
동작구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맞춤형 보충 식품 패키지를 지원하기 위해 식품을 검수하는 사진

[서울포커스신문] 동작구는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 증진을 위해 ‘영양플러스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빈혈, 저체중, 성장 부진 등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영양 보충 식품을 지원하고, 맞춤형 영양교육과 상담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동작구보건소가 쌀과 감자, 달걀, 우유 등 친환경 제품으로 구성된 맞춤형 보충 식품 패키지를 대상자별 처방에 따라 최소 6개월에서 1년간 가정으로 월 2회 배송한다.

또한, 신체계측, 빈혈검사, 영양섭취상태 조사 등 정기적 영양평가와 영양 전문가를 통한 시기별 영양 관리 실천법 교육, 상담을 진행한다.

지원대상은 동작구 거주 중위소득 80% 이하 가구의 임신부와 출산부, 수유부, 만 6세(72개월까지)의 영·유아로, 매달 1일부터 14일까지 신규 모집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임산부와 영유아가 영양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균형 잡힌 식생활을 영위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동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