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23:57 (화)
여성의 시선으로 종로 구석구석 살핀다 '종로사랑 여성누리단' 모집
상태바
여성의 시선으로 종로 구석구석 살핀다 '종로사랑 여성누리단' 모집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1.2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은 주민등록상 종로 거주 여성이면서 봉사 정신과 책임감 투철하고 구정에 관심 높은 자 등
지난해 9월 열린 여성누리단 정기총회에서 정문헌 종로구청장의 모습

[서울포커스신문] 종로구가 이달 25일부터 오는 2월 10일까지 여성 특유의 섬세하고 따뜻한 시각으로 민선 8기 주요사업을 꼼꼼히 살필 '종로사랑 여성누리단'을 모집한다.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로 구성된 여성누리단은 그간 구정 전반에 대한 평가와 시책 제안, 생활 불편사항 신고 등을 하면서 다방면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왔다.

2008년 종로사랑 여성평가단으로 발족했으나 평가단이라는 권위적 이미지에서 벗어나 친근하고 상징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 2019년 공모를 열고 현재 명칭으로 변경했다.

이번 모집으로 총 17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신청 자격은 주민등록상 종로 거주 여성이면서 봉사 정신과 책임감이 투철하고 구정에 관심이 많거나 전문 지식을 보유한 자 등이다.

참여를 원할 시 동주민센터 또는 구청 누리집에서 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고 담당자 전자우편 또는 감사담당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여성누리단은 향후 7개 분과별 사업 평가와 연 2회 주요 사업 평가, 구정 발전에 보탬이 될 각종 제도 개선 등에 참여한다. 관련 문의는 구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감사담당관 조사팀으로 연락하면 안내해준다.

한편 종로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축소됐던 여성누리단 대면 활동의 본격 재개를 위해 오는 3월, 정기총회를 열고 연간 평가계획 및 활동 방향을 수립하고자 한다. 또 단원 역량과 소속감을 높일 평가단 워크숍도 개최 예정이다.

정문헌 구청장은 “애정 어린 시선으로 크고 작은 구정 사업을 살피며 더 나은 종로의 내일을 여는데 함께 해줄 신규단원을 찾고 있다”며 “민선 8기 종로구의 든든한 동반자이자 구청과 주민을 잇는 가교가 되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