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내 이름을 지어줘!"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 개최
상태바
도봉구, "내 이름을 지어줘!"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 개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1.25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 캐릭터 네이밍 공모, 총 상금 100만 원 분야당 1인 2작품 이내 응모 가능
도봉구 대표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 포스터

[서울포커스신문] 도봉구가 오는 15일까지 '도봉구 대표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네이밍 공모전은 도봉구의 정체성을 잘 나타내고 남녀노소에게 두루 사랑받는 이름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은행나무'와 '학' 2개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출품은 분야당 1인 최대 2점까지만 가능하다. 응모는 도봉구청 홈페이지(알림/예산→고시/공고)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 절차는 2단계로, 중복 및 유사한 네이밍을 제외하는 1차(내부) 심사,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2차(심사위원회) 심사로 진행된다. 심사위원회는 ▲도봉구의 정체성 ▲아이디어의 참신성 및 독창성 ▲콘텐츠 활용 가능성 ▲기억하기 쉬운 명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심사한다.

시상금은 분야당 1등(1명) 30만원, 2등(1명) 10만원, 3등(2명) 5만원 등 총 100만원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새로 탄생한 도봉구 대표 캐릭터 2종은 구 상징물을 활용하여 개발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다.”면서 “도봉구의 정체성과 캐릭터 매력을 한데 담은 이름이 지어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앞서 도봉구는 구 상징물 '은행나무'와 '학'을 활용하여 대표 캐릭터 2종을 개발하고, 지난 12월 23일부터 1월 6일까지 시민 및 공무원 등 2만2천여 명을 대상으로 캐릭터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