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김혜영 서울시의원, 광진구 관내 학교시설개선 예산 125억 확정!
상태바
김혜영 서울시의원, 광진구 관내 학교시설개선 예산 125억 확정!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1.19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의 노후된 시설들을 개선하여 학생과 교직원을 위한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 예
김혜영 서울시의원, 광진구 관내 학교시설개선 예산 125억 확정!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혜영 의원(광진4, 국민의힘)이 광진구 학교시설개선 예산 125억이 확정됐음을 밝혀왔다.

특히 김 의원은 지역구인 광진 4선거구(자양 3‧4동, 화양동) 관내 학교시설개선 예산 11억 1천만 원을 확보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학습환경 조성을 위해 만전을 기했다고 전했다.

자양중의 경우 본관동과 급식실의 노후된 냉난방 시설의 개선이 필요했고, 지난해 폭우로 비 피해가 발생한 본관동과 별관동의 방수공사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구의초 또한 비 피해에 대비한 방수공사가 필요한 상황이었으며, 이에 김 의원의 노력으로 자양중 3억 9천, 구의초 1억 8천만 원 예산이 편성되어 올해 본격적인 개선 사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김 의원은 △신양초의 체육관 및 강당 외벽 개선 1억 1천 △자양고 배수로 개선 등 9천 3백 △신양중 외부도장 9천 9백 △동자초 냉난방개선 8천 △구의중 시설관리실 철거 및 건축공사와 함께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담장개선 1억 4천만 원을 확보했다.

확보된 예산은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과 쾌적한 학습환경을 위해 올해 각 시설개선 사업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해 첫 의정활동을 개시하면서 광진 4선구 학교 시설개선사업비 약 36억을 추경을 통해 확정한 바 있다.

확정된 36억 추경예산의 주요 내용으로는 ▲건대부중 옥상침수 및 운동장시설 개선 등 약 1억 1천만원 ▲동자초 체육관 환경 개선 등 약 8억 3천만원 ▲자양중 급식실 및 냉난방 개선 등 약 5억 3천만원 ▲자양고 강당, 교육정보종합센터 환경 개선 및 옥상안전‧침수시설 개선 약 15억 8천만원 등 이다.

김혜영 의원은 “학생들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서는 안전하고 깨끗한 교육환경이 전제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학생들의 쾌적한 학습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앞으로 학교중심 의정활동의 강한 의지를 표했다.

김혜영 의원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이 밖에 통일안보지원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약자와의 동행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및 서울시교육청 학부모지원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으로 활발히 활동하며 서울시정의 안보와 발전에 다각적인 방법으로 각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