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7:44 (수)
“기억채운 만두를 나눠요” 강서구치매안심센터, 설맞이 행사 진행
상태바
“기억채운 만두를 나눠요” 강서구치매안심센터, 설맞이 행사 진행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01.19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환자, 경도인지장애 어르신 약 120명 참여
“기억채운 만두를 나눠요” 강서구치매안심센터, 설맞이 행사 진행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 강서구 치매안심센터는 18일,19일 센터 교육실에서 치매환자, 경도인지장애 어르신 1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맞이 ‘기억채운 만두 빚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센터를 이용하는 치매환자, 경도인지장애 어르신들이 복을 담는 마음으로 빚은 만두를 지역주민들과 나누며 민족 대명절 설의 의미를 되새기고,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한 주민은 ”강서구치매안심센터에서 정밀검사를 받고 가는 길에 어르신들이 빚은 ‘기억채운 만두’ 선물을 받아 너무 감사하고 모두 건강하시기를 소망한다“라며 웃으며 말했다.

치매환자 유모씨는 ”손이 많이 가서 주로 사서 먹었던 만두를 누군가와 나눈다고 생각하며 빚다 보니 정성도 더 들어가고, 마음까지 따뜻해졌다“라며 ”‘기억채운 만두’를 새해인사와 함께 지역주민들과 나누니 기쁨이 두 배가 된 것 같아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에 앞장서는 강서구치매안심센터는 올해에도 지역주민들이 치매에 대한 ‘두려움을 희망으로’ 느낄 수 있도록, 새롭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치매예방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태우 구청장은 “강서구의 치매환자와 가족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건강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