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강서구 염창동, 따뜻한 기부행렬 이어져 ‘훈훈’
상태바
강서구 염창동, 따뜻한 기부행렬 이어져 ‘훈훈’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1.1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미담사례 잇따라
강서구 염창동, 따뜻한 기부행렬 이어져 ‘훈훈’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강서구 염창동 주민센터에 저소득층과 소외된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릴레이가 이어지며 겨울 추위를 녹이고 있다.

지난해 11월 17일 염창동 소재 구립 아이편한어린이집 원아들이 1년 동안 저금통으로 모은 807,500원 전액과 라면, 밀가루를 기부하는 것으로 시작된 염창동의 ‘2023년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각계각층에서 기부 릴레이를 펼치며 모금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염동초등학교 이지우 학생은 손수 무릎담요를 만들어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고, 넘버원금메달태권도장은 단원 학생들이 자체적으로 라면트리 만들기 행사를 진행해 모은 라면 400개와 성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

선한 영향력은 지역사회에도 계속 전파되어 염창동 새마을부녀회가 2018년 5월부터 매주 수요일 헌옷과 부식 등 물품 판매 나눔카페를 운영하면서 얻은 수익금 570여만 원 전액과 김치 50상자(500kg)를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했고, 우림블루나인비즈니스센터입주기업협회의 64개 업체가 연합하여 5천 5백여만 원을 기탁했다.

매년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염창동 새마을금고는 저소득층을 위한 김장김치 300박스와 라면 100박스를 기부하며 올해도 통 큰 선행을 보여줬다.

이 밖에도 목동 성문교회가 신도들과 모은 150여 만원을 기부했고, 염창동 소재 아파트대표자회의 단체들도 연속적인 기부행렬을 펼치며 염창동의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올해도 지역사회에 큰 감동을 주고 있다.

모아진 기부금과 물품은 주민센터를 통해 위기가정과 저소득 가정의 생계비, 의료비 지원 등에 쓰이며 사회적 약자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 있다.

폐지를 모아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한○○씨는 김장김치와 라면을 전달받고 “폐지를 팔아도 요즘에는 남는 게 없어 생활비가 부족했는데 주민분들의 따뜻한 마음에 덕분에 올 겨울 더 힘을 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하며 기부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박미경 염창동장은 “고물가, 고금리로 모두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지만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염창동 주민분들 덕분에 겨울이 더 따뜻해 지고 있다”라며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이웃을 위한 기부 문화가 더 확산될 수 있도록 직원들도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내년 2월 14일까지 추진되며, 후원 관련 자세한 문의는 염창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