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강동구, 겨울철에 더 취약한 위기가구 집중 발굴한다
상태바
강동구, 겨울철에 더 취약한 위기가구 집중 발굴한다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1.1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28일까지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집중 발굴을 위한 홍보강화
강동구청

[서울포커스신문] 강동구는 오는 2월 28일까지 복지사각지대에 가려진 위기가구를 집중 발굴하고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11일 밝혔다.

중점 발굴대상은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 소외계층으로 ▲계절형 실업 가구 ▲소득·근로·주거·금융 위기가구 ▲휴‧폐업 등 긴급한 사유로 생계유지가 어려운 가구 ▲그밖에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가구가 대상이다.

대상자에게는 기초생활보장제도, 긴급복지 등 공적 지원을 우선 검토해 지원할 예정이며, 공적지원 대상은 아니지만 경제적인 문제나 돌봄을 필요로 하는 등 복합적인 어려움이 있는 가구를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또는 돌봄SOS센터 등을 통한 가구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는 다중이용객이 많은 공공시설이나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를 중심으로 홍보 포스터와 현수막을 게시하고 옥외전광판, 전자게시대, 마을버스, 체납고지서, 병원, 약국 등을 통해 대대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선영 복지정책과장은 “추운 겨울철은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특히 커질 수 있는 시기로 세심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살피겠다”며 “이웃을 향한 관심이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첫 시작인 만큼 상시 발굴과 보호 체계 운영 등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