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동대문구, 설맞이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진행돼
상태바
동대문구, 설맞이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진행돼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1.10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만의 직거래장터…지역주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1월 10일 성황리에 개장
동대문구 설맞이 직거래 장터에서 여주시 고구마를 구매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사진 오른쪽)

[서울포커스신문] 동대문구는 민족 최대 명절 설을 맞아 자매결연지 시·군농민 등 관계자 및 관내 주민과 함께 1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구청 앞 광장에서'2023년 설맞이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했다.

동대문구와 자매결연을 맺은 13개 시‧군(남해군·나주시·제천시·춘천시·음성군·여주시․순창군·청송군·청양군·상주시·연천군·보성군·부안군) 및 여성단체연합회가 함께 참여한 이번 행사는 자매도시 농민과 구매자를 직접 연결하여 유통단계를 줄여 시중가격보다 저렴하면서도 품질 좋은 농수산물을 제공, 구민들의 설 명절맞이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었다.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진행되는 행사임에도 많은 구민들이 장터를 방문해 명절 직거래 장터에 대한 관심을 알 수 있었다. 특히, 구매한 농수산물은 원하는 장소로 택배 발송까지 가능하여 명절을 맞아 멀리 있는 지인 ․ 가족들에게 선물을 전달할 수 있어 장터를 찾은 구민들의 만족감을 높였다.

이날 총 매출액은 8,254만원으로 배, 사과, 멸치, 와인 등 125개 지역 특산물 중 한우(춘천)가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했고, 닭갈비(춘천)와 멸치(남해)가 뒤를 이었다.

이필형 구청장은 “직접 장터를 찾아 시식을 해보고 생산자들과 대화를 나눠 보니 제품에 대한 신뢰가 더 생긴다.”며 “자매도시 농가와 관내 소비자의 상생을 위한 명절 직거래 장터가 앞으로 더욱 활성화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