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은평구, 신년 인사회…'과감한 개발로 지속 성장' 비전 선포
상태바
은평구, 신년 인사회…'과감한 개발로 지속 성장' 비전 선포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1.1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신년 인사회 3년만 에 대면 개최…지역 인사, 주민 등 참여
10일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신년 인사회에서 새해 구정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은평구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10일 오후 2시 구청 은평홀에서 지역 인사와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인사회’를 열었다.

3년 만에 대면으로 돌아온 이번 신년 인사회는 구민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고 2023년 구정 운영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신년 인사말에서 지속 가능한 도시 기반 구축, 평생학습 도시와 문화도시 완성, 모두 함께 도약하며 성장하는 지역경제 등 3가지 구정 비전을 제시했다.

김 구청장은 ‘지속 가능한 도시 기반’을 구축하려면 “기후 변화와 안전을 위협하는 다양한 공격으로부터 도시를 지켜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속 성장의 밑바탕은 과감한 도시 개발”이라며 “서울혁신파크와 같은 대규모 지역 개발과 광역 교통망 확충 사업을 통해 은평이 서북권 대표도시로 우뚝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구는 새해 첫 조직개편으로 부구청장 직속부서 ‘정비사업신속추진단’을 신설했다. 각 부서에서 맡았던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을 통합·수행해 신속한 사업성을 확보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번 신년 인사회는 ‘THE MUSIC 스와니’의 실내악 연주로 막이 올랐다. 구민의 새해 소망을 담은 신년 영상을 시청하고, 지역 인사와 새해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023년 구정 운영 방향을 함축한 ‘은평비전 퍼포먼스’ 영상을 시청하고, 신년 축하 떡 자르기를 진행했다. 은평구립합창단의 합창 공연도 펼쳐졌다.

구는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사전에 안전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행사장에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안전관리도 빈틈없이 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올해는 민선 8기가 본격적으로 궤도에 오르는 해”라며 “내일의 중심, 변화의 은평으로 도약하기 위해 새해에도 모두와 함께 한마음으로 열심히 뛰겠다”고 새해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