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일자리가 곧 복지다! 마포구, 일자리 창출 위해 발 벗고 나서
상태바
일자리가 곧 복지다! 마포구, 일자리 창출 위해 발 벗고 나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1.05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일자리 창출과 민-관 공조체계 구축을 위한 ‘마포구일자리창출위원회’ 개최
지난 12월 27일 개최된 마포구 일자리창출위원회에서 마포구 일자리 정책에 대해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일자리 전문가들과 논의하고 있다.

[서울포커스신문] 고금리 등에 따른 경기위축으로 고용 한파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마포구가 지역일자리 창출과 민-관 공조체계 구축을 위한 ‘마포구일자리창출위원회’를 개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일자리관련 민‧관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된 ‘마포구일자리창출위원회’는 구의 일자리창출 종합대책에 관한 협의와 정책 자문 등을 수행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2년 일자리사업 추진성과’, ‘2023년 일자리사업 주요 추진계획’, ‘마포구 지역특화 일자리 창출 사업과 발전방안’, ‘세대별 취업 트렌드와 지원방안’ 등 4개 안건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가졌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로 인한 경기침체로 취업절벽에 몰린 2030 청년층의 취업 지원을 위한 대책 마련 등을 면밀히 살펴보고 실질적인 일자리창출 방안을 모색했다.

우선 구는 ‘대기업 연계 청년 취업 멘토링’, ‘일자리 매칭데이’ 등 청년을 위한 맞춤형 기업 연계 취업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 인재 발굴과 역량 있는 청년 창업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창업지원센터’ 건립을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현재 추진 중에 있다.

구 관계자는 “일자리가 곧 복지다는 공감대 아래 노인일자리, 공공일자리, 청년 면접지원 서비스, 청년 일경험 사업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정책 마련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올해는 쉽사리 종식되지 않는 코로나19와 짙어진 경기침체로 취업시장에 매서운 한파가 불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마포구는 청년부터 어르신까지 취업을 원하는 구민 모두가 좋은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