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8:48 (금)
서울 중구, 온라인 창업과 판매의 모든 것을 한번에 배워요
상태바
서울 중구, 온라인 창업과 판매의 모든 것을 한번에 배워요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1.04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스토어, SNS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교육을 통해 창업부터 판로 확대까지 기대
교육 홍보물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중구가 소상공인과 창업자를 위한 '원스톱 온라인 판로구축 교육'을 운영한다.

중구에는 인쇄, 출판, 조명 등 다양한 도심 산업이 터를 잡고 있다. 구는 경기침체, 물가 상승, 온라인 쇼핑 증가로 위기에 처한 지역 산업에 판로를 열어주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교육도 그러한 노력의 일환이다. 여러 강좌를 무료로 한 번에 들을 수 있어서 더 호응이 좋다.

강의는 ▲SNS 판매전략 이해 및 활용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이해 ▲스마트 스토어 운영 ▲라이브커머스 이해 및 방송 진행 ▲라이브커머스 실전 비법 등 총 5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이론강의는 1월 26일부터 5주 동안 10회에 걸쳐 매주 화, 목요일에 진행된다. 실습은 이론강의 후 개별 일정을 협의하여 2회 실시한다.

온라인 스토어 개설부터 SNS를 활용한 판매, 라이브커머스 실습 등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모든 과정을 두루 배울 수 있다.

중구민 혹은 중구 소상공인이면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20명이고 비용은 전액 무료다. 접수는 1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신청은 이름, 출생연도, 연락처, 주소, SNS링크를 기재하여 이메일로 보내거나 QR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교육 주관은 온라인판매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 ㈜ 지유(INC)가 맡는다. 자세한 내용은 업체에 유선 문의하면 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온라인 창업 방법부터 사업 판로구축까지 알려주는 이번 교육을 통해 소상공인의 숨통이 트이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