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동대문구간호사회, 저소득층 및 탈북민에 따뜻한 마음 전해
상태바
동대문구간호사회, 저소득층 및 탈북민에 따뜻한 마음 전해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12.27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간호사회, 회원들에게 기증받은 물품 기탁… 27일 오전 기탁식 가져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사진 가운데)이 서현기 동대문구간호사회 회장(사진 왼쪽 두 번째)을 비롯한 동대문간호사회 임원진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포커스신문] 동대문구는 27일 오전 동대문구간호사회(회장 서현기)에서 연말을 맞아 관내 탈북민과 저소득층을 위해 멀티쿠커 40개 및 생필품 60여종 270개(2백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구청 5층 구청장 접견실에서 진행한 기탁식에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동대문구간호사회 서현기 회장, 최은주 부회장 등 임원진 4명이 참석했다.

이번 기탁식은 북한이탈주민과 저소득층에게 지역사회의 관심과 온정을 나누고 따뜻한 위로를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기탁한 물건 중 멀티쿠커는 탈북민 40가구로 전해지며, 그 외 60여종의 생필품 270개는 관내 저소득층에게 지원될 계획이다.

서현기 동대문구간호사회 회장은 “동대문구 간호사회 회원이 약 2,500여 명 정도 되는데 이번 기탁식을 위해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물품을 기증했다. 앞으로도 우리 간호사회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소외됐던 이웃에게 더 관심을 갖고 의료 봉사 등 우리가 도움을 줄 수 있는 분야에 앞장서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간호사회에서 그동안 구민을 위한 많은 봉사활동을 펼쳐 온 것으로 알고 있다. 연말을 맞아 소중한 물품을 기탁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전해주신 물품은 탈북민과 주거취약시설에 거주하는 구민에게 골고루 전달하겠다. 우리 동대문구가 자살률이 높은데 특히 고시원 등 주거취약시설에 거주하는 1인 중장년 가구의 정신건강에 각별히 관심을 가지고 의료상담 등의 활동을 펼쳐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간호사회는 건강 상담,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실습, 중고등학생 대상 간호사 진로체험 교육, 아동 성폭력 예방교육 등 구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