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7:44 (수)
도봉구, 14개 洞 생활업종 대표들 모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협의체' 구성!
상태바
도봉구, 14개 洞 생활업종 대표들 모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협의체' 구성!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2.26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 특성상 이웃 자주 만나 위기가구 발견 가능성 높은 생활업종종사자들 '도봉구명예사회복지공무원' 꾸려, 지난 19일 14개 동 대표 협의체 발족
도봉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협의체 구성 및 위촉식

[서울포커스신문] 도봉구는 14개동 생활업종 대표로 구성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협의체'를 구성하고, 지난 12월 19일 구청 간송홀에서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협의체'는 총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861명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중 14개 동(洞)의 생활업종 대표(부동산, 요식업, 운동업 등)로 선출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영업 특성상 이웃을 자주 만나는 생활업종종사자들이나 지역주민으로서, 위기가구를 찾아 동주민센터에 연계해주는 명예직 지역 봉사자이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협의체'는 동별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해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접근성 개선 등을 모색한다.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수여 도봉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추진 방향 공유 접근성 개선 위한 홍보방안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소속감 향상 위한 소통 구조 등이 논의됐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협의체는 도봉구만의 특색있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하여 구성했다. 협의체에서 논의해주신 활성화 방안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골목골목까지 어려운 이웃을 홀로 두지 않는 도봉구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