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 도봉면허시험장 의정부 이전 협약 백지화 대비한 대책 마련 필요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 도봉면허시험장 의정부 이전 협약 백지화 대비한 대책 마련 필요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2.2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의 협약 폐기 가능성 높아지면서 면허시험장 이전 무산 위기
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국민의힘·도봉2)은 제315회 정례회 7차 본회의에서 도봉면허시험장의 의정부 이전 계획이 의정부시의 반대로 취소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이에 대한 서울시의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2021년 12월 22일, 서울시, 노원구, 의정부시 세 개 자치단체가 체결한'동반성장 및 상생발전을 위한 지원에 관한 협약'은 노원구의 도봉면허시험장을 의정부시 장암동으로 이전하는 내용과 노원구와 의정부시 경계에 위치한 수락리버시티 아파트 행정구역 조정에 대한 상호 협력의 내용 등을 담고 있다.

서울시는 면허시험장 이전 후 해당 부지 및 인접한 창동차량기지 부지에 바이오메디컬 복합단지를 조성할 예정이었으나, 의정부시에서 주민 기피 시설이라는 것을 이유로 면허시험장의 이전을 백지화하고 협약 폐기를 추진하고 있어 계획 수정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홍국표 의원은 세 개 지방자치단체가 맺은 협약을 일방적으로 폐기하고자 하는 의정부시에 강한 유감을 표하고 서울시에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협약 내용 중 하나인 수락리버시티 아파트의 행정구역 조정 문제도 협약과 함께 폐기될 것을 우려했다.

수락리버시티 아파트는 노원구와 의정부시의 경계에 형성되어 있던 노원마을을 개발한 것으로 노원마을 당시의 행정구역 경계를 그대로 따라 1·2단지는 의정부시 장암동, 3·4단지는 노원구 상계동에 위치한다.

1·2단지의 행정구역은 의정부시이지만 생활권은 노원구와 도봉구에 형성되어 있어 행정구역과 생활권의 불일치로 해당 주민들은 교육, 행정, 안전 등 많은 부분에서 큰 불편을 겪고 있다.

홍 의원은 “지역 개발을 논의했을 당시에 조정됐어야 할 문제가 제대로 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주민 입주가 이뤄져 주민들의 불편을 초래한 것”이라며 불편 해소를 위한 서울시의 관심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