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8:48 (금)
서울시 시민제안 온라인 플랫폼 새 이름, ‘상상대로 서울’ 선정
상태바
서울시 시민제안 온라인 플랫폼 새 이름, ‘상상대로 서울’ 선정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2.2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제안 플랫폼의 새이름, 천만시민의 상상대로 서울을 만들어간다는 뜻의 ‘상상대로 서울’ 선정
서울시청 전경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는 시민제안 온라인 플랫폼의 새로운 이름을 선정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시민 및 직원 선호도 투표 후 전문가 심사 결과를 반영하여 “상상대로 서울”이 선정됐다.

시는 시민제안 플랫폼의 역사와 기능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고, 시민들이 부르기 쉬우면서 참신한 이름을 선정하기 위해, ▲ 상상대로 서울 ▲ 서울 상상마루 ▲ 서울 상상통통 ▲ 천만상상 발언대 4개의 후보군에 대해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11일까지 시민과 직원의 선호도 투표를 실시했다.

투표 결과, “상상대로 서울”이 시민 5,032명 중 2,176명(43.2%), 직원 348명 중 155명(44.5%)의 표를 얻어 가장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브랜드 분야, 주민참여분야 및 시민소통 분야의 전문가 5명의 심사 결과도 일치했다.

“상상대로 서울”은 2006년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개설한 시민제안 누리집(사이트)인'천만상상오아시스'에 기반을 두고, ‘천만 시민의 상상대로’, ‘서울을 만들어간다’라는 뜻이다. 또한, ‘상상이 오가는 큰 길(大路)’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시는 시민들의 작은 아이디어라도 정책화가 가능한 제안으로 발전시켜 신속하게 정책에 반영하는 데에 방점을 두어 내년 1월 중 플랫폼의 기능을 개선하고, 변경된 명칭을 적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플랫폼의 새로운 명칭을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기 위해 ‘서울시 시민제안 플랫폼의 새 이름 맞추기’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심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시민제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참여한 시민 500명의 문화상품권, 커피쿠폰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서울시 대표 시민제안 플랫폼의 새 이름'상상대로 서울'이 가진 의미대로 시민제안이 활성화되어 좋은 정책이 많이 마련될 수 있도록 시민과의 소통창구를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