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다사다난했던 한해, 자원봉사로 하나된 관악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Fun Fun 한 V-Festival' 성료
상태바
다사다난했던 한해, 자원봉사로 하나된 관악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Fun Fun 한 V-Festival' 성료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12.07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해복구 자원봉사 등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우수자원봉사자들에게 표창 수여와 격려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

[서울포커스신문] 관악구가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며 한해동안 봉사하며 땀흘린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지난 2일 ‘2022 관악구 Fun(뻔)Fun(뻔)한 V-Festival’을 개최했다.

이 날은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자원봉사를 실천해온 자원봉사자와 주민을 격려하고,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며 축하하기 위한 자리다. 올해는 약 300명의 자원봉사자 및 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그간의 자원봉사 활동을 되돌아보고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지난 8월 기록적인 폭우로 많은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었지만 구는 45일 동안 ‘관악구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을 꾸려 약 1,1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400여 가구의 침수 복구, 전기 보일러 점검, 도배 장판 설치 등의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펼치며 주민들의 일상회복을 도왔다.

관악구 자원봉사센터는 이러한 공로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재난대응 자원봉사활동 우수센터 표창’,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행안부장관 표창’, ‘서울특별시 봉사상 최우수상’, ‘서울특별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등 6개의 자원봉사 부문에서 5개 단체와, 12명의 개인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자원봉사 활성화에 숨은 공로가 있는 자원봉사자 총 57명(단체)과 침수 피해 복구를 위해 도배 장판 자원봉사를 적극적으로 펼친 자원봉사단체 ‘(사)함께웃는세상’과 자원봉사자 10명에게는 관악구청장 유공 표창을 수여했다.

‘자원봉사대상 행안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자원봉사단체 ‘꾸러기 수비대’ 김민영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나이든 사람들이 주로 자원봉사한다는 편견을 깨고 앞으로 청년들이 열정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중추적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라고 그 소감을 전했다.

‘관악구 자원봉사활동 사진전’도 개최하여 21개 각 동 자원봉사캠프의 다채로운 활동 모습, 관악구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의 수해 복구 활동, 청소년 자원봉사 실천학교, 우수자원봉사단체 사진 등을 전시하여 한해동안 자원봉사로 웃고 울었던 뜻깊은 시간들을 회고했다.

관악구 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관악구 자원봉사 단체, 수요처, 자원봉사캠프, 실천학교 및 복지관 등과 함께 대내외로 협력하여 다양한 자원봉사 사업을 추진, 모든 주민들과 함께 자원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어려운 위기 속에서도 우리가 조금씩 회복할 수 있었던 것은 ‘자원봉사자’가 늘 함께였기 때문이다.”라며, “관악구의 자원봉사 활성화와 관악구민 모두가 행복한 ‘더불어 으뜸 관악구’를 만들기 위해 관악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항상 낮은자세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봉사할 것을 약속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