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7 19:00 (수)
서울특별시의회 심미경 시의원, ‘20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심미경 시의원, ‘20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2.06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의회 심미경 시의원, ‘20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의회 심미경 의원(국민의힘, 동대문2)이 12월 5일,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이 주최하고 심의한 ‘2022년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은 매년 서울시의회에서 열리는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민의 삶과 밀접한 정책에서의 문제점을 발견하여 정책 대안 제시 및 시의성 있는 질의 여부 등 심사 기준을 마련해 모니터링한 후 상임위별로 우수의원을 선정해서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11개 상임위에서 각 1명의 총 11명 의원이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심미경 의원은 제315회 정례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피감기관인 서울특별시의회 사무처, 시장비서실, 정무부시장실 소관사무에 대해 면밀한 조사와 날카로운 질의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서울시의회 사무처에 대해서는 매년 자체 설정하고 있는 성과지표와 사업예산이 연계되지 않는 관행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문제와 ‘22년부터 도입되어 시행되기 시작한 정책지원관제도의 관리 및 운용계획 부재로 11대 임기를 시작하는 시의원들의 의정활동 지원에 차질이 생긴 부분을 지적하고 철저한 계획수립을 통해 사무처 진행 사업에 차질이 없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심 의원은 현재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경험을 토대로 시장비서실과 정무부시장실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서울시의 교육경비 보조금의 방만한 운영을 지적했다. 교육경비보조금이 학교 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부분에 적기에 지원되어 내실 있는 운영이 되도록 계획과 집행에 만반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심 의원은 “11대 초선의원이지만 서울시 교육정책의 틀을 정립하는 교육위원회 위원의 역할과 함께 서울시의회 살림과 서울시장실과 정무부시잘실의 운영을 살피는 운영위원회 위원직을 동시에 맡고 있어 책임감이 막중하다”라며,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은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대한 격려라고 생각되며, 더욱 더 열심히 맡은 바 책무에 최선을 다하는 시의원이 되겠다.”라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