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7:44 (수)
이은림 시의원, ‘20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수상!
상태바
이은림 시의원, ‘20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수상!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2.0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으로서 방만하게 운영되는 민간위탁사업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정책대안 제시로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한 이은림 시의원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소속 이은림 의원(도봉4, 국민의힘)이 12월 5일,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이 주최하고 심의한 ‘2022년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은 매년 서울시의회에서 열리는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민의 삶과 밀접한 정책에서의 문제점을 발견하여 정책 대안 제시 및 시의성 있는 질의 여부 등 심사 기준을 마련해 모니터링한 후 상임위별로 우수의원을 선정해서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11개 상임위에서 각 1명의 총 11명 의원이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은림 의원은 지난 11월 2일부터 15일까지 14일간 열린 제315회 정례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피감기관인 기후환경본부, 상수도사업본부, 한강사업본부, 서울에너지공사, 푸른도시국 소관사무 중 민간위탁 및 안전분야에 있어 시민들이 체감하는 문제점들을 발굴하고 실증적인 비판과 함께 정책제안을 제시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특히 위탁관리되고 있는 ‘공항소음 주민지원센터’의 방만한 운영을 지적하고, 수탁기관에 대한 집행기관의 회계감사와 기관 점검이 철저히 이행되어야 함을 강조했으며, 산사태취약지역의 사방사업 및 총기를 사용하는 야생동물포획단의 안전관리를 위한 법·제도 정비를 추진할 것을 요청했다.

이 의원은 “시민들의 생활환경과 직결되어 있고 또한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정책을 펼쳐나가는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의 자리에 대한 사명감과 책임감이 더욱 크게 느껴진다”라며, “다양한 정책적 제안 제시로 시민을 위한 환경분야의 행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