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청년정책과 함께한 나만의 이야기...서울시, `청년정책 수기 공모 이벤트` 개최
상태바
청년정책과 함께한 나만의 이야기...서울시, `청년정책 수기 공모 이벤트` 개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2.0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행복프로젝트 ‘도약‧구출‧기회’ 분야별 참여 경험 및 변화 담은 수기 공모
청년정책과 함께한 나만의 이야기...서울시, `청년정책 수기 공모 이벤트` 개최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가 청년정책에 참여한 후 변화를 경험한 청년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기 위해 ‘청년정책 참여사례 수기 공모 이벤트’를 개최한다. 수기 공모는 서울시 청년행복프로젝트 3대 분야인 ‘청년 도약‧구출‧기회’로 나누어 진행된다.

올해 3월 오세훈 시장이 발표한 ‘청년행복프로젝트’는 청년 스스로 경쟁력을 키워 ‘도약’하고, 경제적,사회적 자립으로 가는 이행기에서 겪는 불안으로부터 ‘구출’하고, 경제적 부담 등으로 포기하는 일 없이 다양한 ‘기회’를 만날 수 있도록 종합 지원하는 내용의 종합계획이다.

청년 마음건강 지원, 희망두배 청년통장, 서울 영테크, 청년 월세지원 등 ‘청년 구출’ 정책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1차 공모에는 정책에 참여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수기 167건이 접수됐다. 대상에는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에 참여한 이야기를 담은 ‘26살 여름의 숙제’가 선정됐다. 마음건강 지원사업에 참여하기까지의 고민, 참여 과정에서의 변화 노력과 앞으로의 기대 등을 진솔하게 담아내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청년수당, 청년인생설계학교, 청년취업사관학교, 청년인턴 직무캠프 등 청년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청년 도약’ 정책 참여자 대상 2차 공모에서는 87건의 수기가 접수됐다. 대상에는 청년수당으로 경제적 부담에서 벗어나고 취업에도 성공한 참여자의 ‘고무 튜브’가 선정됐다.

1,2차 공모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수기 33편은 서울시 청년행복프로젝트 블로그와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순차적으로 게시된다.

한편, 서울시는 12월 15일까지 ‘청년 기회’ 분야 정책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올해 마지막 수기 공모를 진행 중이다. 2021년 1월 1일 이후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청년정책 콘테스트, 서울시 각종 위원회 활동에 참여했거나 청년 몽땅 정보통을 활용한 경험이 있는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출은 청년 몽땅 정보통에서 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하여 대상(1명) 상품권 50만 원, 최우수상(3명) 상품권 30만 원, 우수상(5명) 상품권 10만 원, 장려상(8명) 상품권 3만 원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1,2차 심사에 모두 참여한 유용재 서울시 청년명예시장은 “서울 청년정책에 참여한 분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엿볼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청년정책이 큰 힘이 됐다는 글귀를 볼 때마다 심사위원 중 한 사람으로서 벅찬 감동을 느낄 수 있었다. 심사 결과와 무관하게 한 사람 한 사람의 수기가 모두 인상적이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장은 “정책에 참여한 후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한 청년들의 생생한 이야기가 비슷한 상황에 놓인 청년들이 고민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서울시 청년정책이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