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 창3동 정비사업 관련 주민 갈등 조정 간담회 개최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 창3동 정비사업 관련 주민 갈등 조정 간담회 개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2.0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국표 의원, 창3동 정비사업 관련 주민 갈등 조정 간담회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국민의힘·도봉2)은 12월 1일 도봉구 창3동 알콩달콩사랑방에서 서울시 및 도봉구 관계자, 창3동 정비사업 코디네이터, 창3동 주민 등과 정비사업 관련 주민 갈등 조정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창3동에서 추진되고 있는 공공재개발 사업과 모아타운 사업으로 인해 발생한 주민 간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주민들의 입장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창3동에서는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공공재개발 사업과 모아타운 사업이 주민 공모 신청을 통해 추진되고 있다. 그런데 두 개 사업의 대상지 간 중첩 구역이 포함된 상태로 신청되는 바람에 주민 간 갈등이 발생했고 갈등의 골은 점점 깊어지는 상황이다.

도봉구에서는 갈등 조정과 해결을 위해 정비사업 코디네이터를 파견해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주민 간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여전히 갈등 조정이 어려운 상황이다.

홍국표 의원은 “두 가지 사업 모두 방법은 다르나 주거환경 개선이라는 사업의 근본적 목적은 같다”라며 “특정 주민이 아닌 창3동 주민 모두에게 이득이 갈 수 있는 방향으로 사업 진행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주민 간 갈등이 매우 심각한 상황이지만 대화와 소통을 통해 서로의 상황을 이해하고 공감해 간다면 갈등 해결이 불가능한 것은 아닐 것”이라며 “어렵겠지만 주민들이 원만하게 갈등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정비사업 코디네이터를 비롯한 도봉구와 서울시에서 갈등 중재자 역할을 제대로 수행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