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서울 중구, 놀이와 배움으로 어우러지다! '이로움플레이' 개최
상태바
서울 중구, 놀이와 배움으로 어우러지다! '이로움플레이'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12.02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로봇 운동회, 안면인식 꾸러기오락실 등 운영
행사 홍보물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중구 교육지원센터가 오는 10일 오후 1시부터 '놀이와 배움으로 하나 되는 중구 마을 2022 이로움 플레이'를 개최한다.

4차 산업 기술을 놀이에 융합한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 전시, 나눔장터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배움과 놀이 한마당이 전개된다.

이로움 플레이 프로그램은 ▲디지털 PLAY(로봇 운동회, 4차 산업 프로그램(VR, AR, 오조봇, 3D펜), 안면인식 꾸러기 오락실) ▲공연 PLAY(바투카다 퍼레이드, 초등밴드 송어게인) ▲나눔 PLAY (시장문화를 배우는 아나바다, 청소년셰프의 간식부스, 이로움 보물찾기) ▲체험 PLAY(볼풀 에어바운스, 포토존 전통네컷, 24절기 카드게임, VR/아트 작품 전시회) 등 4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4차 산업 기술 어렵지 않아요!

특히‘디지털 PLAY’는 쉽고 재미있게 4차 산업 기술을 경험하면서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코딩과 로봇 기술을 활용한‘로봇 축구’, ‘로봇 줄다리기’와 우주 공간을 탐험할 수 있는 VR 체험,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하여 정서적으로 교감할 수 있는‘꾸러기 오락실’등이 아동․청소년의 참여를 기다린다.

주민이 함께 만드는 이로움 플레이!

주민 모임도 참여하여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전망이다. 지역 문화예술 그룹인‘만리아트 메이커스’가 VR 전시프로그램을, 전통문화 컨텐츠를 개발하는 학부모 모임 ‘행행단’이 ‘24절기 게임’을 선보인다.

청소년 동아리 ‘망두디자인클럽’, ‘고스트아트클럽’, ‘청소년셰프’도 전시회, 굿즈 및 간식 부스를 운영하며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신당동 어린이집 부모 모임도 나눔 장터를 운영하여, 더 많은 주민의 참여와 호응을 이끌 계획이다.

김길성 구청장은 “급변하는 기술에서 소외되지 않기 위해서는 4차 산업 기술에 대한 이해가 반드시 필요하다”며,“2022 이로움플레이에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셔서 배움과 놀이를 통해 미래기술과 친숙해지는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