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서울시의회 김길영 의원, 서울시 특별조정교부금 12억 확보, 삼성동해맞이공원 개선
상태바
서울시의회 김길영 의원, 서울시 특별조정교부금 12억 확보, 삼성동해맞이공원 개선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2.0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봉은배수지 상부를 공원으로 조성, 지역주민들의 쉼터 마련
서울시의회 김길영 의원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윈회 김길영 의원(국민의힘, 강남6)이 11월 30일 서울시 특별조정교부금 12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은 삼성동해맞이공원 조성 사업에 사용된다.

삼성동해맞이공원은 삼성봉은배수지 상부를 공원으로 조성한 공간으로 언덕에 위치해 전망이 좋아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당초 주민 민원과 관리상의 어려움 등으로 배수지 상부 녹지를 폐쇄하려고 했으나 주민 면담, 관계기관 협의를 통해 해당 부지를 공원화하기로 하고, 2022년 15억원을 투입해 조성사업 1단계를 완료해 공원을 개장했다. 산책로 정비, 편의시설 설치 등 환경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강남구는 이번 특별교부금으로 조성사업 2단계를 실시해 공원 내 어린이놀이시설 설치, 산책로 정비, 수목 식재 등 공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해당 공사는 2023년 10월까지 완료된다.

김길영 의원은 "주민 편의를 위한 공간 개선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주민 안전 확보, 만족도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성실히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