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노인이 행복한 세상’시립동대문실버/데이케어센터 개소식 개최
상태바
동대문구, ‘노인이 행복한 세상’시립동대문실버/데이케어센터 개소식 개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1.22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비롯해 김호일 노인지원재단 이사장 등 내빈 참석
김호일 노인지원재단 이사장(사진 가운데)과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사진 왼쪽 여섯 번째)이 내빈과 함께 시립동대문실버/데이케어센터 개소식에서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서울포커스신문] 22일 오후 2시 시립동대문실버/데이케어센터 개소식이 개최됐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해 김호일 노인지원재단 이사장, 서울시청 이수연 복지기획관, 이태인 동대문구의회 의장, 지역구 시·구의원, 대한노인회 동대문지회장, 관내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소개, 경과보고 및 시설소개, 인사말씀, 축사, 테이프 컷팅 순으로 진행됐다.

시립동대문실버/데이케어센터는 2019년 8월부터 2021년 8월까지 2년 정도 공사기간을 거쳐 준공됐으며, 재단법인 노인지원재단이 수탁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2년 5월 17일 장기요양기관으로 지정돼 5월 24일부터 입소‧이용 어르신을 모집 했다. 현재 시립실버케어센터 62명(정원 77명), 데이케어센터 26명(정원 28명)의 어르신이 입소‧이용하고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시립동대문실버/데이케어센터 공사 기간 동안 먼지, 소음 등 불편한 상황에도 이해해주시고 도움 주신 답십리1동 주민분께 감사 말씀 전한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영위할 수 있도록 노년이 행복한 동대문구를 만들고 서울시와 함께 약자와의 동행을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