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5 23:25 (월)
성북구, 민․관․경 합동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개최
상태바
성북구, 민․관․경 합동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11.2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체벌 금지 촉구 ‘아동학대 ZERO’ 선포
서울 성북구가 아동학대예방의 날을 기념해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개최했다. 성북아동청소년센터 앞에서 진행한 캠페인에 이승로 성북구청장(오른쪽 다섯 번째), 성북·종암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청소년상담센터등 아동학대대응 유관기관과 성북구 아동복지시설 관계자가 함께 했다.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성북구가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성북구는 이번 캠페인을 지난 17일 개관한 성북구 아동보호전문기관이 들어선 성북아동청소년센터(성북구 정릉로 242) 앞에서 진행해 의미를 높였다. 이 자리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비롯해 시․구의원, 서울성북경찰서, 서울종암경찰서, 성북구아동보호전문기관, 성북구상담복지센터 등 지역의 아동학대 대응 유관기관과 성북구 아동복지시설 관계자가 함께 했다.

캠페인은 아동의 인권 존중과 긍정 훈육법, 민법 징계권 폐지에 따른 ‘모든 체벌 금지’를 촉구하는‘아동학대 ZERO’ 선포로 문을 열었다. 이와 함께 ‘아동학대 신고 전화 112’를 알리는 홍보물을 배부하며 일반시민에게 아동학대 신고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는 유관기관이 함께 캠페인을 펼침으로써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도시 성북에 대한 공동의 목표를 한 번 더 확인하고 추진하는 됐다”고 말했다.

성북구는 2020년 7월 아동보호팀을 신설하고 365일 24시간 아동학대 신고접수 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지난 17일에는 현장 조사뿐만 아니라 학대 피해 아동과 그 가족을 위한 사례 전문기관인 아동보호전문기관을 개관, 직영 운영함으로써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한 원스톱 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