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복지재단, `제2차 장애인 자립지원 포럼` 개최
상태바
서울시복지재단, `제2차 장애인 자립지원 포럼` 개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1.22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복지재단 유튜브 채널 통해 온라인 생중계
서울시복지재단, `제2차 장애인 자립지원 포럼` 개최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복지재단은 장애인 탈시설화 정책의 국제적 경향을 살펴보고, 국내의 지역사회 주거 기반 서비스 사례를 공유하면서 장애인 자립지원 사업의 현실적인 실천방안을 모색하고자 22일 ‘제2차 장애인 자립지원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실무자의 현장 이야기’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열리는 이번 포럼은 서울시복지재단TV에서 온라인 생중계된다.

포럼에서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오욱찬 연구위원이 ‘장애인 탈시설화 정책의 국제동향과 한국의 현주소’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며, 이어서 엔젤스헤이븐 주거지원센터 민선화 센터장, 성민복지관 안은정 팀장, 아이부키 이광서 대표 등이 국내의 다양한 주거 기반 서비스 현장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민선화 센터장은 지원주택 입주자들이 지역에서 무슨 지원을 받으며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지를 사례 중심으로 발표하며,

안은정 팀장은 주거기반 서비스 중심의 연계 사례를 통해 장애인복지관이 새로운 역할 변화와 재정립 과정을 겪고 있음을 살펴보고,

이광서 대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사는 사회통합형 지원주택 ‘다다름 하우스’의 기획과 진행절차 등을 보고하면서 국내 최초로 도입된 새로운 주거 서비스를 소개한다.

끝으로 장애인 자립지원 현장의 많은 실무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종합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서울시복지재단 유연희 지역복지통합본부장은 “장애인 자립지원에 대한 이슈를 공론화하고,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고자 이번 포럼을 기획했다.”면서 “재단은 탈시설 정책의 국제적 동향과 국내의 현주소를 함께 살펴보면서 장애인 자립지원 서비스가 지역사회에서 주거를 기반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