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7:44 (수)
구민 맞춤형으로 다시 돌아오다 성북구 개운산근린공원 운동장 재조성
상태바
구민 맞춤형으로 다시 돌아오다 성북구 개운산근린공원 운동장 재조성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1.2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가하는 체육 수요에 대응하여 성북구민의 체력증진 지원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성북구 조성
구민 맞춤형으로 다시 돌아오다 성북구 개운산근린공원 운동장 재조성

[서울포커스신문] 성북구는 많은 주민들이 즐겨 찾는 개운산근린공원 내 운동장을 보다 전문적인 체육시설로 재탄생시키는 ‘개운산근린공원 운동장 재조성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20일 주민에게 개방했다.

기존 개운산근린공원 운동장은 종목별 구획이 없어 이용객들간의 구분이 명확하지 않았다. 구는 이에따라 다양한 이용객이 혼재하며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사업을 시작하게 됐으며 운동장 내 다양한 종목 및 이용 행태에 따라 공간을 구분하고 여러 종목 이용자 및 산책 위주의 이용객을 동시 수용하게 되어,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성북구는 구민의 생활체육 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구비 10억원을 확보하여 기존 흙으로 되어있던 다목적 운동장에 다양한 종목이 함께 운동할 수 있도록 인조잔디구장, 족구장, 농구장을 각 1면씩 조성했다. 또한, 주변으로는 편안히 걷기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마사토로 포장하여 다양한 운동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운동장을 재조성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기존 운동장 이용객뿐만 아니라 성북구의 다양한 세대가 방문하여 운동하며,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던 생활체육이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