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블루오션, 서울교육대학교에 창업의 바람이 분다. 서초구, 에듀테크 스타트업 CEO 창업 특강 개최
상태바
창업 블루오션, 서울교육대학교에 창업의 바람이 분다. 서초구, 에듀테크 스타트업 CEO 창업 특강 개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1.2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 서울교대 인문관 시청각실에서 ‘에듀테크 스타트업 CEO 초청 창업 특강’ 열려
창업 블루오션, 서울교육대학교에 창업의 바람이 분다. 서초구, 에듀테크 스타트업 CEO 창업 특강 개최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서초구는 서울창업카페 서초교대점, 서울교육대학교와 함께 오는 24일 서울교대 인문관 1층 시청각실에서 오후 3시 30분부터 ‘에듀테크 스타트업 CEO 창업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서초구와 서울교육대학교의 유기적 협력관계를 위한 업무협약 후 진행하는 행사로,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생태계 속에서 에듀테크 스타트업 창업가의 특강을 통해 교육의 미래를 함께 고민해 보는 특별한 시간이 될 예정이다. 또 특강 전 창업 활동 수요 조사 및 창업 동아리 구축 계획 등도 함께 안내한다.

서초구는 서울창업카페 서초교대점을 통해 향후 스타트업 CEO 특강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창업의 블루오션이라 할 수 있는 서울교대 내 창업인재를 발굴하고, 교대 재학생 특화 창업 프로그램을 향후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그 첫 번째 만남의 장으로 초청된 스타트업 ‘포인블랙’은 영상분석 알고리즘과 수강생 학습패턴 추적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한 에듀테크 기업이다.

또, 서비스런칭 4년 만에 흑자전환,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2년 연속 수상, 특히 작년에는 20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등의 실적을 쌓아왔다. ‘포인블랙’의 창업가 임지환 대표는 포인블랙이 바라본 교육산업의 DX(디지털 인포메이션) 현황과 우리만의 창업 생존기, 창업을 지금 준비하거나 고민 중인 분들이 꼭 해야 할 6가지 질문 등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특강 통해 서울교대 내에서도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학생들이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울교대와의 협업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