흩어진 전․월세 정책정보 한눈에…영등포구, 전월세정보마당 구축
상태바
흩어진 전․월세 정책정보 한눈에…영등포구, 전월세정보마당 구축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1.22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기관별 전월세 정책정보 및 지원제도 간편하고 빠르게 확인 가능
영등포구청

[서울포커스신문] 영등포구는 각 기관마다 흩어져 있는 다양한 전월세 정책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월세정보마당’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최근 깡통전세, 이중계약 등 전월세 사기 피해가 잇따르면서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대처하기 위해 각종 정책들이 마련됐으나 여러 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실수요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다.

그래서 구는 내년 1월 말까지 구청 홈페이지에 ‘전월세정보마당’ 메뉴를 만들어 유용한 전월세 정책정보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손쉽게 조회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전월세정보마당’은 구민들이 전월세 계약 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알짜 정보를 파악하고 필요한 연계 서비스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선제적 정보제공 창구로서 역할하게 될 전망이다.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캘린더 형식의 맞춤형 메뉴와 통합검색 기능을 제공하며, 전월세 사기 피해의 사전 예방을 위한 ▲부동산테크(한국부동산원) ▲전세가격 상담센터, 전월세 보증금 지원센터, 전월세 정보몽땅(서울시)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도움서비스(영등포구) 뿐만 아니라, 피해에 따른 사후 대책을 강구할 수 있는 ▲전세피해지원센터(주택도시보증공사) ▲무료 법률 상담(대한법률구조공단) 등의 다양한 정보가 총망라된다.

구는 오는 2023년 1월 말까지 기초자료 조사와 시스템 구축을 마치고 2월부터 ‘전월세정보마당’을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김선옥 부동산정보과장은 “최근 깡통전세 등 전월세 사기가 급증함에 따라 구민의 재산권을 촘촘하고 두텁게 보호하기 위한 대책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영등포구 전월세정보마당을 통해 전월세 피해 예방 및 구민 재산권 보호를 실현하여 건전한 부동산 거래질서를 확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