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5 23:25 (월)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최우수의원 선정 노고 치하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최우수의원 선정 노고 치하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1.21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시 날카로운 지적으로 시정 개선방안을 마련한 의원에 대한 노고에 감사 표해
행정사무감사 기간중 발언중인 윤영희 의원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강석주 위원장, 국민의힘, 강서2)는 지난 7일부터 15일까지 2022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면서 시정 전반에 대해 날카로운 지적으로 올바른 시정 개선방안을 마련한 의원을 선정하여 최우수의원상을 수여했다.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최우수 의원상 대상자로 윤영희 위원을 선정했는데,윤영희 위원은 고양정신 병원에서 실시한 현지 행정사무감사에서 정신병원에 입원한 환자들도 선거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2월 제20대 대통령선거와 6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환자들이 병원에서 투표할 수 있도록 제대로 지원하지 않는 점을 지적했으며, 보건환경연구원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강북농수산물검사소 위험물보관 창고가 상시 화재 위험에 노출됐음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이 창고 옆에서 흡연하고 있는 문제, 가스실 내 환기 불량으로 인해 폭발 위험 노출되는 문제 등을 지적하여 시정조치를 요구하는 등 시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도록 했다. 특히, 윤영희 의원은 한의학 박사 출신으로 비례대표로 들어왔으며, 전공 외에도 다방면에서 많은 두각을 보였다.

이번에 최우수 의원상으로 선정된 의원에게는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제작한 최우수의원 상패와 쌀 20kg 1포를 부상품으로 수여했다.

강석주 위원장(국민의힘, 강서2)은 “상임위 자체로 선정한 최우수 의원상은 서울시의회에서는 처음 시상한 것으로 최우수 의원상을 수여함으로서 의원들이 좀 더 행정사무감사에 매진토록 하여, 복지정책 향상 및 제도 개선을 통한 시민 복지서비스를 증진시키는 등 긍정적인 시그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