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5 23:25 (월)
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 우이방학선 조속 착공 촉구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 우이방학선 조속 착공 촉구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1.21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 예비타당성 조사 이후 사업 계속 지연
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국민의힘·도봉2)은 제315회 정례회 5차 본회의에서 우이방학선의 조속한 착공을 촉구하는 시정질문을 진행했다.

우이방학선은 서울 경전철 우이신설선의 연장선으로 우이신설선 솔밭공원역과 1호선 방학역을 연결하는 노선이며, 지하철 이용이 불편했던 방학동과 쌍문동에 교통편의를 제공함으로써 강남·북간 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오세훈 시장의 공약사업이기도 한 우이방학선은 2011년 예비타당성 조사 이후 계속해서 지연되고 있어 해당 지역 주민들의 우려가 큰 상황이다.

홍국표 의원은 “현재 운영 중인 서울 경전철의 적자가 심각한 상황”이므로 “우이방학선을 비롯한 경전철 노선의 착공이 지연되고 있는 점은 이해하지만, 시민들이 교통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있어 더 이상 거주지역에 따른 차별을 받지 않도록 하루라도 빨리 착공되어야 한다”며 사업 진행을 서둘러 줄 것을 요청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우이방학선은 물론 나머지 경전철 노선들의 착공이 당초 계획보다 늦어졌지만 서울의 균형발전을 위해 예정대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적자를 최소화하면서 주민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홍 의원은 “우이방학선을 비롯해 경전철 노선 계획이 수립된 지역은 서울의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신중히 선정된 곳이므로 속도감 있는 사업진행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는 한편 “기존의 경전철 운영을 타산지석 삼아 제대로 된 운영계획 및 적자 최소화 방안 마련도 동시에 진행돼야 한다”고 언급하며 시정질문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