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조깅, 농구, 조기축구 건대부고 운동장에서 하세요… 광진구, 학교 운동장 활짝!
상태바
조깅, 농구, 조기축구 건대부고 운동장에서 하세요… 광진구, 학교 운동장 활짝!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1.2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건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운동장 개방 협약식 개최
건대부고 운동장 개방 협약식

[서울포커스신문] 광진구가 21일 건국대학교 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와 학교 운동장 개방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내년부터는 광진구민 누구나 건대부고 운동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건대부고의 운동장 개방은 도심 한가운데 위치해 이용하기 편리한 학교 운동장을 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주민을 위한 생활체육 공간을 풍성하게 제공하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구는 건대부고 운동장 개방을 위해 사업비 3억 5천만 원을 지원한다.

건대부고에서는 구의 사업비를 활용해 12월까지 노후화된 운동장 인조잔디를 깨끗하고 안전하게 전면 교체하는 공사를 마무리하고, 내년부터는 주민들을 위해 운동장을 개방할 계획이다.

운동장은 평일 새벽, 주말 및 방학기간 등 학생 교육활동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지역 주민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학교 시설물을 개방해 준 학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건대부고 운동장 개방은 구의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과 구민의 건강한 일상 회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진구에서는 주민의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해 공공 및 학교 체육시설 사용료 지원, 생활체육교실 및 체조교실 운영,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