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김태우 강서구청장, 소외계층 위한 김장 나눔 동참... 약자와의 동행 몸소 실천
상태바
김태우 강서구청장, 소외계층 위한 김장 나눔 동참... 약자와의 동행 몸소 실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1.1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부녀회와 함께하는 ‘강서시장 사랑의 김장 나눔’... 16년 이어온 이웃사랑 ‘눈길’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가운데)이 18일(금) 오전 10시 농수산식품공사 강서시장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참석해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들어보이고 있다.

[서울포커스신문]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18일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에 동참하며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에 앞장서고 있다.

강서시장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장을 찾아 새마을부녀회원, 농수산식품공사 및 유통인단체 등 200여 명의 참석자들과 함께 김장김치를 직접 담갔다.

강서구새마을부녀회(회장 이양자)와 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지사장 이니세)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담근 김장김치는 9,000포기, 총 14톤 분량으로 지역 내 저소득가정, 복지시설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태우 구청장은 이날 행사에 앞서 방화1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사랑애(愛) 김장 나눔’에도 참석해 주민들과 함께 김장김치를 담그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방화1동 직능단체와 주민들이 마련한 800포기의 김장김치는 장애인, 홀몸어르신 등 소외계층 400세대에 5kg씩 전달된다.

김태우 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구에서도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부녀회와 농수산식품공사는 지난 2007년부터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지속해오며, 꾸준한 이웃사랑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행사를 열지 못했던 지난 2년간은 김장김치 완제품을 구매해 지역 내 소외계층에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