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1동 치매안심마을’ 캠페인 진행
상태바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1동 치매안심마을’ 캠페인 진행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11.1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어르신과 가족이 이웃과 더불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안심마을’ 운영

[서울포커스신문] 급격한 고령화에 따른 치매환자 증가로 사회적 부담뿐만 아니라 환자 자신과 가족의 부담 또한 늘어나고 있다.

치매어르신과 가족이 이웃과 더불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안심마을’을 운영 중인 서울특별시 서초구는 10월 18일 치매친화적 문화 조성과 인식개선을 위한 ‘치매안심UP, 건강튼튼UP 양재1동 치매안심마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서초구치매안심센터와 서초구보건소 의료지원과, 건강관리과, 양재1동주민센터가 함께 참여하여 양재1동 치매안심마을 홍보와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며 치매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서초구는 지역주민에게 양재1동 주민센터에서 치매조기검진, 대사증후군 검사, 정신건강(우울·스트레스) 상담, 음주위험 체질검사 등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건강상담 및 사후관리 서비스는 물론, 치매 OX퀴즈, 이모티콘 공모전 수상 작품 전시 등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 활동과 예방관리 정보를 제공했다.

서초구, ‘양재1동 치매안심마을’ 캠페인 실시
서초구, ‘양재1동 치매안심마을’ 캠페인 실시

캠페인에 참여한 양재1동 주민은 “치매환자를 돌보는게 힘들고 어렵다던데 동네에서 조금씩 관심을 갖고 도와주면 부담을 덜어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됐다. 이번 캠페인으로 우리 동네가 치매안심마을인 것을 알게 되어 관심도 생기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많이 알리겠다”며 참여소감을 말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이 치매예방을 위한 지역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치매안심마을을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돌보는 치매안심 서초가 되도록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