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실시간 취업 특강 시청자수 2만명 돌파…9월엔 면접달인 합격비법 공개한다
상태바
서울특별시, 실시간 취업 특강 시청자수 2만명 돌파…9월엔 면접달인 합격비법 공개한다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9.2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하반기에도 신(新)산업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현직자와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 마련
9월'취업 특강'홍보 포스터

[서울포커스신문] 개별면접, 집단면접, 토론면접 등 면접 유형에 따른 답변 요령, 질문 유형별 답변 방법 등 ‘면접의 달인’이 소개하는 최종 관문 통과 비법이 9월 26일 공개된다.

서울시는 하반기 공채 시즌에 맞춰 8월 강점찾기 실시간 특강에 이어, 9월에는 하반기 채용대비 2탄,'현직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면접 합격비법'취업특강을 26일 오후 8시부터 6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시간 취업특강은 종합광고회사인 ㈜대홍기획(롯데지주 계열사)의 현직 인사담당자 임동진 수석이 하반기 면접전형을 앞두고 고민이 많은 청년들을 위해 면접 유형별 대비 비법을 공개한다. 9만명 이상의 취업준비생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버 강민혁(유튜브채널 ‘강민혁’)이 사회자로 출연해 취업 특강 후 취업 고민상담 코너를 진행한다.

롯데지주 계열사인 ㈜대홍기획은 광고·스포츠마케팅 등 다양한 사업분야를 운영하는 종합 광고회사로, 채용 시 역량면접, 프레젠테이션 면접, 토론 면접전형을 실시하고 있어 면접유형별 특징 및 유형별 면접 준비법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회자로 출연하는 ‘취업유튜버’ 강민혁도 삼성디스플레이와 씨제이(CJ)그룹에서 인사팀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어, 현직자와 함께 면접 유형별 대비법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알려줄 예정이다.

실시간 취업특강에서 현직 인사담당자는 실무면접부터 임원면접까지 ▴면접단계별 분석 후 대응법을 알려주고, ▴면접유형별(개별면접, 집단면접, 토론면접 등) 특징은 물론 ▴면접 질문 유형 분석 및 답변법까지 하반기 면접에 최종 합격할 수 있는 비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번 취업특강은 구독자 9만명 이상 보유한 취업 유튜브 강민혁 채널에서 저녁 8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신청을 통해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제출하면 현직자가 직접 질문에 대한 답변과 조언을 해주는 등 현직자와 실시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올해 취업 특강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3월부터 다양한 기업의 현직자(롯데지주, 이랜드그룹, 쿠팡, 마이다스아이티, 이수그룹 등)가 출연해 취업성공 비법, 기업의 채용 평가 요소 등 실질적인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참여 후 취업한 현직자가 출연하여 서울시 일자리정책 소개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한 결과, 실시간 시청자 수 총 21,790명, 실시간 채팅(통신대화)건수도 1,900여건에 이르는 등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취업정보를 얻어갔다.

서울시 취업 특강은 실시간 방송 후 유튜브 채널 ▴'AND,인싸담당자', ▴'서울시 청년행복프로젝트'를 통해 강연의 핵심 영상을 올리고 있어, 언제든지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또한, 올해 연말까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취업특강이 진행된다. 미래 먹거리라고 불리는 신(新)산업 분야(예시, 빅데이터, 인공지능분야)의 현직자를 섭외해 청년들의 관심도가 높은 산업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사회초년생의 직장 적응 고민 등 취업 관련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대현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올해 취업 특강을 실시간으로 시청한 청년들이 2만명이 넘을만큼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얻고 있다”며, “9월에는 청년들이 취업의 최종관문인 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면접 준비 특강을 준비했으며, 연말까지 신산업분야 현직자 초청 특강, 직장 적응 고민상담 등 다양한 주제로 준비하고 있으니,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