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유만희 서울시의원 청소년 의회교실에서 강남구 일원초등학교 학생들 격려
상태바
유만희 서울시의원 청소년 의회교실에서 강남구 일원초등학교 학생들 격려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9.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주의에서는 시민이 주인임을 강조
유만희 서울시의원 청소년 의회교실에서 강남구 일원초등학교 학생들 격려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유만희 부위원장(국민의힘, 강남4)은 22일 서울특별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제240회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석하여 강남구 일원초등학교 학생들을 환영하고 격려했다.

‘청소년 의회교실’은 청소년의 의회 체험을 통해 건전한 민주시민 역량을 제고하고 대의민주주의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서울특별시의회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청소년 의회교실에는 강남구 일원초등학교 6학년 학생 46명이 참석하여 직접 의장을 선출하고, ‘청소년 비만 예방을 위해 탄산음료에 세금을 매겨야 할까’라는 주제로 찬반토론과 전자투표를 진행하는 등 1일 청소년 시의원으로서 의회에서 이루어지는 의사진행 과정을 체험했다.

청소년 의회교실 수료식에서 유만희 의원은 “여러분이 다니고 있는 일원초등학교 지역에서 여러분의 부모님이 직접 뽑아준 시의원”이라고 소개하여 학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이어, 시민이 선출한 대표자를 통해 의사를 결정하는 대의민주주의에서는 시민이 주인임을 강조하고,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민주적인 의사결정 방식에 따라 최선의 결정을 이끌어내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민주주의이자 사회를 발전시키는 힘”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유만희 의원은 “오늘 경험한 청소년 의회교실을 통해 민주시민의 역량을 키워 미래 사회의 훌륭한 지도자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하며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