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23:57 (화)
스마트도시 서초, 최신 트렌드 발맞춰 주민교육도 스마트하게
상태바
스마트도시 서초, 최신 트렌드 발맞춰 주민교육도 스마트하게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9.2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기술 활용 주민 역량강화를 위한 스마트교육과정 운영
하반기 서초구 주민 스마트 교육 통합포스터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서초구는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는 스마트스토어와 메타버스 등의 스마트기술을 취·창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22. 하반기 서초구 주민 스마트교육'을 다음달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연령제한이 있었던 것과는 다르게 모든 연령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서초 주민 스마트교육'은 ‘스마트스토어’,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3가지 과정으로 개별 운영된다. 스마트스토어란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를 만들 때 직접 서버를 구축하거나 외주 개발에 맡길 필요 없이, 누구나 손쉽게 쇼핑몰을 개설하고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를 제공하는 쇼핑몰 솔루션으로, 1인 온라인 창업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교육에서는 상품 선정·등록, 제품 촬영·홍보전략 등 온라인 스토어 입문자를 위한 맞춤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모티콘 크리에이터는 태블릿PC를 활용해 각종 플랫폼과 메신저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는 이모티콘 캐릭터를 제작하는 실무교육 과정으로, 이모티콘 기획부터 마켓 입성까지 과정을 진행한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는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와 ZEP의 활용법을 익히고 맵을 설계하고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교육이다.

강의시간은 과정 당 주 1회 3시간이며, 스마트스토어와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모두 8주간 진행된다. 모든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기간 내 수강에 필요한 PC 및 태블릿은 제공된다. 교육 모집인원은 각각 20명이며 서초구민 누구나 교육 신청할 수 있다.

1차 신청서 접수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2주간으로 서초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2차 면접은 1차 신청서 접수자들을 대상으로 1:1 전화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신청접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교육담당처로 문의하면 된다.

앞서 구는 올해 상반기 만30세~만49세 중년을 대상으로 취·창업지원 및 디지털 판로개척 등 다양한 일자리 기반을 돕기 위해 ‘스마트스토어,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교육을 운영한 바 있으며, 교육생 중 스마트스토어 입점 및 이모티콘 승인 등의 성과도 거뒀다. 구는 상반기 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도와 모집인원 대비 약 5배의 신청인원을 감안 교육수요 충족을 위해 하반기와 동일한 교육과정으로 운영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시대 속 서초구민 누구나 디지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스마트 기술을 체험하고 이를 활용하여 취·창업에 도움을 드리고자 '서초 주민 스마트교육'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주민의 삶에 활용할 수 있고 도움이 되는 스마트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