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성동구, 동 주민센터 민원창구 양방향 마이크 설치
상태바
성동구, 동 주민센터 민원창구 양방향 마이크 설치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9.23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방향 마이크 설치로 원활한 소통 도모, 구민 불편 최소화
성동구 금호2-3가동 민원창구에 설치된 양방향 마이크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성동구가 주민들과의 더욱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동 주민센터 2곳에 시범적으로 양방향 마이크를 설치했다.

성동구는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 5월 동 주민센터 민원창구 17곳에 비말차단 투명 가림막을 설치하는 등 방역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나,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민원을 응대하여 소리가 작게 들리는 경우가 있어 민원인과의 소통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

이런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이달 초 방문민원이 많은 금호2-3가동과 용답동 주민센터의 모든 민원창구와 복지상담창구에 양방향 마이크 12대를 설치하여 민원인과 담당 공무원이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점차적으로 설치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복지상담을 위해 주민센터에 방문한 한 어르신은 “그동안 가림막과 마스크 착용 때문에 대화 소리가 들리지 않고 큰 소리로 말해야 하는 불편함을 많이 느꼈었는데, 작은 목소리로도 민원을 볼 수 있게 되어 마음까지 편하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의 입장에서 민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소통 중심의 생활밀착형 정책을 추진하는 한편, 코로나19로부터 쾌적하고 안전한 민원실 환경을 제공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