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
상태바
금천구,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9.21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11명, 동 복지협의체 위원 10명, 공무원 4명 선정
금천구,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

[서울포커스신문] 금천구는 9월 21일 ‘제23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해온 사회복지 유공자 25명에게 구청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구는 어르신, 장애인, 영유아 등 소외계층의 권익 보호를 위해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 봉사로 타의 귀감이 되는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금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대표 임동채)로부터 11명을 추천받았다.

또한 ‘일반 구민 표창 대상자’는 2016년 5월 구성되어 활동 중인 금천구 동 복지협의체 위원 중 각 동 주민센터 동장의 추천을 받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위원 10명을 선정했다.

아울러 구청 및 동 주민센터에서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 전담 공무원’ 4명을 포함해 총 2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한편, 사회복지의 날은 국가가 국민의 사회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만든 법정기념일로 매년 9월 7일이며, 올해가 23회차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사회복지 현장 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모범적인 사회복지 유공자들을 격려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따뜻한 행복 도시 금천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쓰고 있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