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9-23 19:50 (금)
서울특별시의회 윤영희 시의원, “서울특별시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안 ”대표 발의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윤영희 시의원, “서울특별시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안 ”대표 발의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9.20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민이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서울특별시의회 윤영희 시의원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영희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9월 20일 제314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통과됐다.

서울시장은 매년 ‘응급의료시행계획’을 수립해야 하는데 구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서는 구체적인 사항까지는 명시하고 있지 않았다. 지난해 12월에 시·도지사는 매년 시행계획에 ‘응급의료 현황’ 및 ‘이송체계 마련’ 등 구체적인 사항을 포함하도록 법률이 개정됐다.

이번'서울특별시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은 상위법의 개정사항을 반영하여 “서울특별시응급의료시행계획” 수립 시 포함할 사항을 명확히 규정하기 위해 발의됐다.

개정안은 ‘응급환자 발생 현황, 응급의료 제공 현황 등 응급의료 현황’, ‘응급의료 자원조사 등을 통한 응급의료 이송체계 마련’ 등을 담고 있다.

윤영희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앞으로도 서울시민이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개정안은 구체적인 응급의료지원 계획 수립을 통해 서울시민이 양질의 응급의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