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동대문구, 이필형 구청장, 구민과의 약속 공약 직접 챙긴다
상태바
동대문구, 이필형 구청장, 구민과의 약속 공약 직접 챙긴다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9.07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7일 오후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검토보고회 개최
동대문구는 7일 오후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검토보고회를 개최했다

[서울포커스신문] 동대문구는 7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구청장 주재로 국·소장, 공약추진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구청장 공약실천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민선8기 이필형 구청장이 구민들과 약속한 공약을 성실하게 이행하기 위해 국·소별 공약사항에 대한 사업개요와 추진방향, 문제점 및 대책, 향후계획 등이 논의됐다. 특히 부서 간 협업사항 및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공유해 공약사업의 주민체감도 향상, 실현가능성을 높여 구체화하고, 전략적인 연차별 세부추진계획 수립을 위한 내실 있는 검토를 위한 자리로 마련했다.

민선8기 동대문구 민선8기 공약 4대 목표는 ▲환경이 쾌적한 도시 ▲삶이 안전한 터전 ▲소통으로 여는 투명한 구정 ▲서울의 새로운 미래도시이며, 구는 이를 토대로 4개 분야 60개 핵심과제의 추진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모든 공약은 임기 내 추진 완료를 원칙으로 연차별 로드맵을 작성하여 정기적인 추진사항을 관리하고, 공약 이행평가를 통해 추진과정 중 문제점을 보완, 주민과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계획이다.

공약사항 추진 중 각계각층의 전문가 자문을 통해 공약 실천계획을 정교화하고, 11월 중 구민으로 구성된 ‘주민배심원단 운영’을 통해 구민의견을 수렴한다. 구민의 입장에서 공약 실천계획을 조정하고 다듬어 12월 중 ‘공약실천계획 최종안’을 구청 누리집에 공개하고, 민선8기 공약사업을 확장‧관리해 나간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와 구민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 그리고 열정과 최선을 다해 주민과 약속인 민선8기 공약을 임기 내 반드시 이룰 수 있도록 최우선 과제로 삼고 새로운 동대문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